다낭 밤놀거리 <에코걸, 가라오케, 클럽> 가성비 좋은 후기!
본문
하지만 요즘에는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 사전에 잘 알아보시고 괜찮은 에이전시를 선택하신다면 그렇게까지 큰 걱정거리는 아닐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필을 보게 되는데요, 그리고 베트남 다낭에서는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지에 도착해서 즉흥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고 한다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저 역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많은 업체를 찾았던 것 같습니다. 여행하시는 전에 방문 기간에 맞춘 다음 통역이 가능한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에코걸
에코걸 서비스를 이용했던 후기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본인의 희망하는 스타일에 맞는 에코걸을 선택하려면 이러한 부분도 잘 살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검증된 업체에 요청하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낭에는 많은 에코걸과 통역을 해주는 업체가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신생 업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신생 업체보다는 어느 정도 연혁이 있는 업체를 선택하시는 게 좋겠는데요, 저 역시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고 과거 영업 건수가 많았던 곳을 선택하였습니다. 후기에 대해서도 설명 드렸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관련된 카페를 참고하였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노이즈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이 많은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정말 신뢰 갈만한 업체인지에 대한 판단은 쉽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이용했던 방문객들의 후기도 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코걸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예약금 및 선금과 관련된 부분도 조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현장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편인데요, 견적서 수령 후 견적서의 50% 이상을 요구하는 곳이라면 의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24시간 실시간 상담이 이루어졌었습니다. 상담사와 실시간 상담이 되는지도 잘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대부분 에코걸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되고 있는 편입니다.
가격
가격의 경우 제가 이용했을 때에는 약 500달러 정도 냈던 것 같은데요, 가격적인 부분도 업체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깐 이 부분도 잘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코걸 서비스를 이용하고 느낀 것이지만 국내에 있는 데이트 서비스와 유사하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낮에는 주로 유명 관광지를 다녔던 것 같습니다. 다낭에서 유명한 산, 그리고 여러 유적지를 가보았는데요, 확실히 현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에코걸과 같이 가니 편했던 것 같습니다. 밤이 되어서는 같이 클럽도 가고 했었는데요, 해외에서 누군가의 케어 받으면서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가라오케
에코걸을 이용한 후기 다음으로 다낭 밤놀거리 관련해 가라오케를 방문한 제 생각을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다낭하면 에코걸 외에 가장 많이 드는 것이 바로 이 가라오케인데요, 대부분 베트남 다낭에 오시면 꼭 한 번 정도는 가라오케를 방문하시는 편입니다. 가라오케는 여행 막바지에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리고 전 연령층이 가라오케를 다는 편이기도 합니다. 로컬 업체도 있으나, 한인이 사장인 가라오케도 있습니다. 다낭에서는 이러한 가라오케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기에 비교적 낮은 원화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친구들과 방문했을 때에도 확실히 만족했었는데요, 무엇보다 정말 친절하게 잘 대해주었던 게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국내 가라오케와 달리 룸의 수도 엄청 많았었는데요, 근데 특이한 점 중 하나가 엄청 넓은 룸이나 소형룸이나 가격 차이는 그렇게까지 많이 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룸에는 여러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방문하셔서 종업원들과 즐겁게 놀 수도 있고 아니면 지인들과 같이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라오케가 유흥 문화이기는 하지만 국내와 달리 베트남에서는 여러 연령층이 이용한다는 것인데요, 인식도 조금 다를 뿐 아니라, 더 대중적으로 다가가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만약 다낭에 가신다면 가라오케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사지
다낭 밤놀거리 마사지와 관련된 경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을 가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마사지 업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을 가든지 간에 비슷한 수준의 마사지 서비스를 받으시는 편인데요, 수준은 대부분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다낭에서는 빨간 그네와 사쿠라, 청룡열차 등의 업체가 유명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지역에서 오래 운영되다 보니 유명세가 상당한 곳이었습니다. 이제 해외여행에 대한 규제 등이 풀리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많은 분이 이러한 업소를 가시잖아요, 덩달아 신규 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었습니다.
다낭의 마사지 업소를 가보고 나서 느낀 점은 우선 서비스와 관련된 체계가 잘 이루어졌다는 점을 느꼈는데요, 확실히 종업원들의 친절도나 마사지 코스 등도 여러 유형이 있었습니다. 만약 다낭에서 마사지와 관련된 업체를 이용하시려고 한다면 로컬 업체보다는 한인 사장이 운영하는 업체가 더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두 유형의 업체를 가보았지만 확실히 한인이 운영하는 곳이 더 좋았습니다. 우선 커뮤니케이션 자체를 함에 있어서도 걸리적거리는 게 없었고, 무엇보다도 서비스 자체가 더 좋았습니다. 직원들에 대한 교육도 엄청 잘 되어 있었는데요, 이러한 것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기에 나중에 로컬을 갈 것인지 아니면 한인을 갈 것인지는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럽
마지막으로 클럽에 대한 후기도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클럽하면 젊은 층만 이용한다는 생각이 많은데요, 특히 국내에는 이러한 부분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베트남 다낭에서는 20대만 가는 것이 아닌 30대도 즐길 수 있는 클럽이 있는데요, 여러 세대를 위한 클럽이 있습니다. 맥주나 위스키를 즐기시면서 바의 잔잔한 분위기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만약 클럽을 가려고 하신다면 우선 주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잘 익히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클럽 외에도 방문하려는 곳이 어떠한 곳인지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베트남 다낭에 있는 클럽의 경우 대부분 신나는 분위기인데요, 절로 흥이 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면 다낭의 경우 교통편이 좋은 편인데요, 공항부터 도시까지는 대략 10분 ~ 15분이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 끝에서부터 끝까지는 대략 30분 정도 걸리는 편인데요, 하노이나 호치민에 가신 분은 아시겠지만, 다른 도시의 경우 10킬로미터 내로 이동하려면 교통 체증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편입니다. 이러한 부분과 비교한다면 다낭은 그나마 교통 체증이 덜한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밤이 되면 정말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이 바로 다낭입니다. 한국인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베트남 현지에서도 한국인에 대한 태도도 좋은 편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을 받는 거리도 있는데요, 웨스턴 거리로 갈 경우 여러 가지 맥주를 드실 수도 있으며, 피자와 파스타, 말레이시아 요리, 싱가폴 요리 및 인도 요리 등 각 국가의 유명한 음식들을 드실 수 있습니다.
에코걸 서비스부터 마사지, 가라오케, 클럽 등 다양한 곳에서 신나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번 여행은 정말 잘 놀고 휴식을 취하고 온 거 같습니다. 만약 베트남 다낭을 가신다고 한다면 이러한 밤문화를 익히 알아두시고 가시는 거도 도움이 될 텐데요, 현재 환율 대비 낮은가격대로 베트남에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것도 장점 중의 장점인 듯 합니다. 만약 여행을 가신다면 무엇보다 안전에 주의하시는 게 좋겠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전에 도착지를 정해 놓고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은 가시지 않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행을 간다면 이와 관련된 경비를 어느 정도 계획하고 가시는 게 필요합니다. 여행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기는 하나 예상했던 것보다 더 경비 지출이 많이 일어나는 편인데요, 대략적이라도 세우고 가시는 게 중요하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저 역시 처음에 갔을 때에는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정작 필요한 곳에 쓰지 못했는데요, 해당 부분도 빠지지 말고 챙기셨으면 합니다.